반응형

2024/04 6

<섬유 무역> 립스탑 원단의 유래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이번시간에는 립스탑 원단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Let's get started!​역시 이번시간에도 영어이야기부터 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우리가 흔히 부속원단으로 자주 사용하는 립 원단을 대부분 많이 알고 있습니다.립은 영어인 RIB에서 유래가 되었으며, 갈비(늑골)를 뜻하는 명사 입니다.원단에 왜 갈비가 쓰여 있지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립 원단 조직의 특성을 알면 바로 해결이 됩니다.RIB 원단은 바늘이 앞면과 뒷면 동시에 있으며, 그러한 이유로 편직이 완료 되면 앞면에 한코가 튀어나오고(산) 그 다음코는 한코가 들어가고(골 = 뒷면 기준으로는 튀어나옴) 하기 때문에 얼핏 보면 갈비뼈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섬유 무역 + 서평> 세상은 나의 보물섬이다. -세아글로벌 김웅기회장-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이번 시간에도 지난번과 같이 섬유과 서평의 콜라보 같은 포스팅으로 시작해 볼까 합니다.Let's get started! 이번의 주제는 세아글로벌그룹의 '김웅기'회장이 저서한 '세상은 나의 보물섬이다' 입니다.사실 이 글을 쓰면 좋아하지 않을 사람들이 있을수도 있겠습니다.이 자서전을 집필하고 세아상역 직원들에게 나누어 주었는데, 반발심때문에 지하철역 근처에 책을 회수하는 사건도 있었죠.​충분히 이해는 갑니다. 직원들은 하루하루 전쟁터처럼 살아가는데 본인은 자서전을 쓰면서 그것을 읽으라고 준다고 했을때 느끼는 괴리감이나, 원래부터 책을 읽지 않는데 관심까지 없는 책을 준다니 더더욱 그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하..

<섬유 무역 + 서평> 우리는 매일 죽음을 입는다.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오늘은 섬유무역과 관련된 내용이자 동시에 서평까지 같이 하는 콜라보 같은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바로 이번에 새로 나온 '우리는 매일 죽음을 입는다' 라는 책 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여러분도 한번 내용을 보시고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 주세요.Let's get started!​어디서 이 책을 처음 봤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 책을 꼭 봐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책을 신청하고 한달이 지나 드디어 책을 받을수 있게 되었고, 원래 부터 책읽는것을 좋아했기에 후다닥 읽어 내려갔습니다.​더 재미있는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인 '라이프 트렌드'를 출간한 '부.키'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더군요.('부.키..

<섬유 무역> 승화 전사(sublimation)

안녕하세요Sheldon 입니다.오늘은 지난번에 다음시간에 자세히 이야기 하기로 했던 승화전사(Sublimation heatseal)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Let's get started!​오늘은 평소때와 다르게 글을 쓰는데 긴장이 약간 됩니다.얼마전 승화전사쪽 전문가분이 댓글을 남겨 주어서 실무자 아니면 도저히 알 수 없는 내용들을 알려주셔서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요즘에 제 블로그에 여기저기 실무에 능숙하신 전문가분들이 많이 와주셔서 의견도 내주시고 첨언도 해주셔서 굉장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면서 오늘 주제인 승화전사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시작 합니다.​늘 그렇듯 어원부터 파해쳐 봅시다.이쪽 업계가..

<섬유 무역> DTP(Digital Textile Print) 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이번시간에는 DTP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Let's get started!최근에 DTP작업을 많이 하면서 여러가지 문제되는 경우들이 많아서 이번주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DTP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이 DTP는 Digital Print 에서 D/T/P를 따온게 아니라는것 입니다.우리는 Digital 을 보면 디.지.털 이라고 3음절로 인식하지만 영어는 한개의 음절로 생각 합니다.마치 Stress가 스.트.레.스가 아닌 한음절 스뤠스 처럼 발음하는것과 같죠.그러니 당연히 Digital에서 D와 T를 가져오는게 아니라는 말 입니다.(물론 3글자를 딱 맞추기 위해 그렇게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지만 아무튼 ..

<섬유 무역> 트리코트(경편)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이번에 이야기할 주제는 트리코트(경편)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Let's get started!​트리코트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건지 딱 머리속에 떠오르지 않습니다.우리나말로 바꾸면 경편 입니다.편은 편물이고, 경은 무엇일까요? 세로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한자 지날"경經" 에서 따 왔습니다.이 한자 경을 옥편에서 찾아보면 세로 방향으로 놓인 실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그냥 세로경 이라고 외워 버렸습니다.그러면 경편이라고 하면 이제 어떻게 해석이 되시나요?세로로 된 편물 입니다.​​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환편기는 위편 입니다. 바늘이 가로 방향의 원으로 쭉 꼽혀 있고 실린더가 이 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