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 3

<섬유 무역> Torque , Skewness, 사행도(원단 뒤틀림)에 대해 알아보자 - 2편 -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마무리 하지 못한 토킹/사행도에 대한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처음 보신 분이라면, 글 하단에 있는 1편 링크를 반드시 보시고 오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Let's get started! ​ 지난시간에는 토킹과 사행도의 정의와 원인 그리고 어떻게 계산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이번시간에는 그때 하지 못했던 개선방법과 또 다른 사행도에 숨겨져 있는 이야기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먼저 사행도의 원인은 지난번에 간략히 설명을 드렸습니다. 바로 편물에서 발생되는 피더수와 관계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의문점이 생깁니다. 만약에 피더가 한개라면 어떨까요? 쉽게 말하면 뜨게질을 생각하면 됩니다. 뜨게질은 할머니가 털실 하나를 가..

<섬유 무역> Torque , Skewness, 사행도(원단 뒤틀림)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오늘 이야기한 섬유무역 주제는 사행도, 영어로 Torque , Skewness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et's get started! ​ 사실 섬유에도 공식들이 몇몇 있는데 솔직히 외우기 귀찮긴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개념만 외우고 있다가 계산법은 언제든 제 블로그에 오셔서 검색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오늘 이야기할 주제에 반드시 따라오는게 계산법인데, 사실 계산법보다 개념이 더 중요합니다. 우리가 한번쯤은 들어봤을법한 '사행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우선 제목에는 대표하는 단어에 대해서 Torque('토킹 / 토크' 라고 부릅니다.)와 Skewness('스큐, 스큐니스 , skew' 라고 부릅니다.) 에 대해..

<섬유 무역> 스판덱스에 대해 몰랐던 이야기들 -2편-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스판덱스에 대해 몰랐던 이야기 2편 입니다. Let's get started! ​ 먼저 이번 포스팅을 보기전에 1편 이야기를 보고 오는것을 추천 드립니다.(링크는 맨 하단에 있습니다.) 스판덱스에 대해서 할 이야기가 많아서 한번에 다 끝내지 못하고 2편을 만들었습니다. ​ 지난 1편은 스판덱스의 종류와 브랜드, 화학정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서 주로 설명했다면, 오늘은 스판덱스의 특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 먼저 스판덱스를 사용하면, 스판덱스를 사용하지 않는 원단에 비해 추가되는 공정이 있습니다. 대부분 알고 계시는대로 Pre-setting 을 진행해야 합니다. 실제로 현상에서는 세팅이라고 말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영어의 본질로 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