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알쏭달쏭 영어 표현

Delay vs Postpone (vs Defer) : 연기하다. 차이점은?

Sheldon's 2022. 2. 21. 11:4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의어/유의어 posting 은 중급자 이상분들만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영어 입문하시는 분들은 그냥 한번 가볍게 읽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중요 회의 / 행사 / 각종 모임등에 대해 약속된 시간이 아닌 시간이 변경(지연)되는 경우에 많이 쓸 수 있는 단어가 바로 Delay 와 Postpone 이 있습니다.

 

두 단어는 비슷하면서도 차이점이 있는데 아래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전적 의미

먼저 사전적 의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Delay 는 (명) 지연 , 지체 라는 뜻이 있고 (동) 미루다, 연기하다 라는 뜻이 있습니다.

postpone 은 (동) 미루다, 연기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명사형은 없습니다.

2. 같은 뜻

위에 언급하였듯이, 동사형으로는 미루다, 연기하다 로 뜻이 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문법상 으로는 두개의 단어를 교체하여 사용해도 의미 전달에는 문제는 없습니다.(동사형 기준)

(표현의 미세한 차이는 뒤에 다른뜻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Delay 에 보면 (=Defer) 라고 되어 있는데, Defer 역시 (동) 미루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Defer는 뜻이 조금 달라 사용하는 방법이 다른데 아래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3. 다른 뜻

두개의 가장 큰 차이는 의지가 어디에 달려있느냐의 차이 입니다.

1) Delay 는 나의 의지 보다는 상황에 의해 지연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 Flights are subject to delay because of the fog.

안개 때문에 항공기가 연착될 수 있다.

- They had to delay the schedule.

그들은 일정을 미루어야만 했다.

-The delay is due simply to the volume of traffic.

지연된 것은 단순히 교통량 때문이었다.(명사형 입니다.)

- We apologize for the delay in answering your letter.

당신 편지에 답장이 늦어진 것을 사과드립니다.(명사형 입니다.)

위의 예문에서 볼 수 있듯이 지연의 주체가 나의 의지가 아닌 다른 무언가에 의해 지연됨을 알 수 있습니다.

2) Postpone 은 지연/연기가 맞지만 누군가의(나 또는 결정할 수 있는 어떤 사람의) 의지가 들어가 있으며,

언젠가는 미뤄진 일정에 다시 진행을 해야 하는 상황에 쓰입니다.

- Jack decided to postpone the meeting until tomorrow.

잭은 이번 미팅을 내일까지 연기하기로 결정 했다.

- The game was postponed due to rain

비로인하여 경기가 연기됐었다.

질문 - 비는 나도 아니고 결정할 수 있는 어떤 사람이 아닌데 왜 postpone이죠?

비로인해 지연이 된건 맞지만 이 경기를 지연시킬 수 있는 권한이 있는 누군가의 결정입니다.

주체는 비가 아닌 권한이 있는 누군가의 결정에 의해 경기를 지연시킨것 입니다.

3) Defer 는 성격이 가장 다릅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보류하다"가 맞는 뜻 입니다.

그래서 보통 무언가를 결정해야 하는데, 결정하지 못하고 계속 지연되고 있을때 사용 합니다.

- Customers often defer payment for as long as possible.

소비자는 종종 가능한 한 지불을 미루려고 한다.

- The committee deferred the agenda for two months.

의원회는 그 안건을 두달동안 미루어 놓았다.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저는 제가 직접 포스팅하는 내용만 올립니다. 이웃추가 하시고 소식 먼저 받아보세요.

'무역 실무서' 관련 전자책 구매 및 기업 또는 개인 실무 강의 진행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239364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26910

무역실무 강의 13’ 미리보기 : https://youtu.be/nSgj_cdwD2c (Full version 1H45M)

'English Business email 작성법'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277071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31450

'인문학으로 배우는 재미있는 영단어 이야기'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32619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37917

'10년째 영알못 외국인과 대화하는 영어공부법'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전자책을 구매하면 영어공부관련 '개인컨설팅'을 유선으로 진행해 드립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51184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40466

'칼퇴를 부르는 섬유인 벤더인 원단실무서' 전자책 + 강의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61168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41660

원단실무 강의 10’ 미리보기 : https://youtu.be/t5LS6I7DoLU (Full version 2h12m)

성공하는 해외영업 취업, 면접, 코칭 상담

강의 및 개별 구매 또는 상담 문의 : Sheldonlee@kakao.com

↓↓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

 

[무역 실무] 가전만 L/G가 아니다. 무역에서 말하는 L/G는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무역 관련 posting은 매주 수요일 update 됩니다. ​ 이번시간은 L/G(Letter of Guarante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목에 우스갯소리로 가전만 LG가 아니다 라고 썻

sheld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