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알쏭달쏭 영어 표현

READY / PREPARE - 준비하다 "상황에 맞게 구분해야 합니다"

Sheldon's 2022. 2. 16. 23:36
반응형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오늘은 "준비하다" 뜻을 가지고 있는 READY vs PREPARE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한국사람들이 "준비하다" 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아마 Ready 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실텐데요, 그래도 Ready 대신에 PREPARE 라는 단어를 종종 사용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

이 두단어는 가지고 있는 성격이 달라서 가능한 구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먼저 단어의 뜻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1. READY : (형) 준비가 된 / (동) 준비시키다

2. PREPARE : (동) 준비하다(시키다) / 대비하다

단어의 뜻에서 볼 수 있듯이 둘다 "준비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Ready는 형용사 형으로 보통 많이 사용되며, 동사형으로도 사용이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품사에 따른 차이점은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간단히 정리 하면

Ready는 보통 형용사 형으로 쓰이기 때문에

주어 + 동사(be or get) + 형용사 + to 동사 / for (동)명사 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I'm ready to go.

I'm getting ready to go.

반대로 Prepare는 동사형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니 동사 자리에 PREPARE가 들어와야 합니다.

I'm prepare(X)

I'm preparing~~ (O)

I prepare~~ (O)

I'm prepared~~ (O)


이제 해석부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사실 이부분을 잘 이해하고 가셔야 합니다.

언뜻 보면 비슷한 단어라고 생각이 드실 수 있지만, 두 단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준비가 되는 대상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좀 더 쉽게 말씀 드리면 ready 는 casual 한 상황에 쓰이는데 좀 더 적합하며, 당장 코 앞에 펼쳐질 상황에 대한 준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Prepare의 경우는 (Ready 대비)좀더 formal 한 표현이며, 당장 코 앞에 펼쳐질 상황이 아닌 그 일을 하기 위해 미리 준비하는 단계에 더 적합한 표현 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Are you nearly ready to go out? 나갈 준비 거의 다 됐니[나갈 준비 다 되어 가니]?

이 상황에 Are you nearly prepared to go out? 라고 쓰면 의미는 통하겠지만 좀 어색합니다.

당장 나가야하기 위해 준비되는 상황에, 외출할 대비가 다 되었니? 라고 좀 어색한 표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두번째 문장도 사용은 가능합니다만 어떻게 의미가 다른지를 인지 해야 합니다.)

또 하나 예를 들어 볼께요.

I'm ready to swim. : 나는 수영 갈 준비 다 됐어(끝났어)

I'm preparing to swim. : 나는 수영 갈 준비 하고 있어(수영복/수경등을 챙기고 있는 상황)

동일 문장에 두 단어의 차이로 어떻게 느낌이 달라지는지 아시겠나요?

이제 여러분들은 알았으니 앞으로는 본인의 의도에 따라 좀 더 적절한 단어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두가지 모두 의미는 통해도 알고 쓰는것과 모르고 쓰는것은 천지 차이 입니다.)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저는 제가 직접 포스팅하는 내용만 올립니다. 이웃추가 하시고 소식 먼저 받아보세요.

'무역 실무서' 관련 전자책 구매 및 기업 또는 개인 실무 강의 진행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239364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26910

무역실무 강의 13’ 미리보기 : https://youtu.be/nSgj_cdwD2c (Full version 1H45M)

'English Business email 작성법'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277071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31450

'인문학으로 배우는 재미있는 영단어 이야기'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32619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37917

'10년째 영알못 외국인과 대화하는 영어공부법'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전자책을 구매하면 영어공부관련 '개인컨설팅'을 유선으로 진행해 드립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51184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40466

'칼퇴를 부르는 섬유인 벤더인 원단실무서' 전자책 + 강의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61168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41660

원단실무 강의 10’ 미리보기 : https://youtu.be/t5LS6I7DoLU (Full version 2h12m)

성공하는 해외영업 취업, 면접, 코칭 상담

강의 및 개별 구매 또는 상담 문의 : Sheldonlee@kakao.com

↓↓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

 

FINALLY vs EVENTUALLY 마침내 / 결국에 "잘못 사용하면 상대방이 오해합니다."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 오늘은 마침내 / 결국에의 뜻을 가지고 있는 FINALLY vs EVENTUALLY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한국사람들이 "결국에" 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아마 Finally

sheld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