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알쏭달쏭 영어 표현

EXTEND - EXTENSION / EXPAND - EXPANSION : 확장하다 - 확장. "차이점은?"

Sheldon's 2022. 2. 16. 23:38
반응형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확장하다 / 확장의 뜻을 가지고 있는 EXTEND / EXTENSION 과 EXPAND / EXPENSION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단어 뜻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EXTEND : (동) 연장하다

2. EXTENSTION : (명) 연장 / 확대

3. EXPAND : (동) 확장하다

4. EXPANSION : (명) 확장 / 확대

사실 오늘 설명드릴 단어는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만, 사람들이 보통 EXTENSION / EXTEND는 많이 인지하고 많이 쓰는 반명 EXPANSION / EXPAND는 잘 모르거나, 혹은 알고 있어도 잘 쓰지 않고 EXTEND 하나만으로 통일해서 쓰는 경우가 있기에 REMINDER 차원에서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1. 둘의 공통점은?

-> 둘의 공통점은 모두 기존의 상태에서 무언가를 더 확장하거나 확대하는즉, 무언가를 늘릴 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2. 둘의 차이점은?

-> 바로 이 차이점을 인지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EXTENSION 은 길이나 세력/영향력 등의 확장이나 확대를 뜻할 때 사용하셔야 합니다.

EXPANSION 은 '확대 / 팽창'에서 볼 수 있듯이 길이보다는 공간에 대한 확장성의 의미를 부여할 때 더 많이 쓰입니다.


몇 가지 예문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 The memory expansion cards are useful adjuncts to the computer.

메모리 확장 카드는 컴퓨터에 유용한 부속물이다.

- The expansion of higher education should be a powerful force for change.

고등 교육 확대는 변화의 강력한 동력원이 될 것이다.

- The extension of the subway will take several months.

그 지하철 노선 연장은 몇 달이 걸릴 것이다.

- What’s your extension number?

내선 번호가 어떻게 돼요?

- There are plans to extend the no-smoking area.

금연 구역을 확대할 계획들이 있다.

- Metals expand when they are heated.

금속은 열을 받으면 팽창한다.

예문을 보니 조금 더 이해가 쉽죠?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위에 보니 extend 도 사업의 확장의 의미로 쓰이고 expand 도 사업의 확장의 의미로 쓰입니다.

어떻게 구분해야 할까요?

두 개의 차이점은 이미 충분히 설명드렸으니 아래 그림을 통해 이해하면 더 완벽하리라 믿습니다.

따라서, 사업의 규모적인 확장이라면 EXPAND / 사업 거래처의 확장이라면 EXTEND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지하철 노선의 연장 / 내선번호(전화선의 연장)은 EXTEND를 사용함을 볼 수 있고,

금속의 팽창이나 구역의 확대는 EXPAND를 사용함을 예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저는 제가 직접 포스팅하는 내용만 올립니다. 이웃추가 하시고 소식 먼저 받아보세요.

'무역 실무서' 관련 전자책 구매 및 기업 또는 개인 실무 강의 진행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239364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26910

무역실무 강의 13’ 미리보기 : https://youtu.be/nSgj_cdwD2c (Full version 1H45M)

'English Business email 작성법'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277071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31450

'인문학으로 배우는 재미있는 영단어 이야기'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32619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37917

'10년째 영알못 외국인과 대화하는 영어공부법'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전자책을 구매하면 영어공부관련 '개인컨설팅'을 유선으로 진행해 드립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51184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40466

'칼퇴를 부르는 섬유인 벤더인 원단실무서' 전자책 + 강의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61168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41660

원단실무 강의 10’ 미리보기 : https://youtu.be/t5LS6I7DoLU (Full version 2h12m)

성공하는 해외영업 취업, 면접, 코칭 상담

강의 및 개별 구매 또는 상담 문의 : Sheldonlee@kakao.com

↓↓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

 

 

READY / PREPARE - 준비하다 "상황에 맞게 구분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 오늘은 "준비하다" 뜻을 가지고 있는 READY vs PREPARE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한국사람들이 "준비하다" 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아마 Ready 가 가장 먼

sheld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