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실무

<무역 실무 영어 2탄> T/T ? L/C? 정확히는 무슨 뜻 일까?

Sheldon's 2021. 7. 10. 16:50
반응형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오늘은 무역관련된 실무 용어 2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특히나 payment 관련해서 가장 많이 쓰이는 대표 약어 T/T와 L/C가 있습니다.

해당 단어가 어떤 단어로 이루어져 있고, 그안에 숨은 뜻은 무었인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L/C = Letter of Credit (신용장)

은행이 거래선(수입상)의 요청으로 신용을 보증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증서 입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대금 지급을 은행이 보증한다는 내용입니다.

돈을 먼저 보내면 물건을 못받을 risk가 있고, 물건을 먼저 보내면 돈을 받지 못하는 risk를 해소하기 위해 중간에서 은행이 보증을 하고 물건을 출하 하면 돈을 shipper 쪽에서 받아가는 구조 입니다.

장점은 서로 Risk가 적다는점 이구요,

단점은 수수료가 많이 발생되어 shipper 쪽에서 선호하지 않는 방식 입니다.(금액이 커야만 L/C를 인정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L/C at sight 라고 at sight 가 붙으면 물건의 출고 즉시, 대금을 받을 수 있다는 뜻 입니다.

(*at sight : 제시하자마자)

자 무역 용어를 알아봤고, 관련해서 영어공부도 같이 해볼까요?

Letter 와 credit 은 너무 쉬운단어고, OF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께요

of 는 보통 ~의 라고 많이들 알고 계시죠? 아주 틀린말은 아닙니다만, 좀더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습니다.

Of는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전체일부"가 맞는 표현 입니다.

(a piece of cake = 케이크의 한조각(전체의 일부) 라는 표현 입니다.)

그래서 "신용의 일부를 문서화" 따라서 그 회사의 신용을 바탕으로 보증을 해주는 문서이기 때문에 "신용장" 이라는 해석이 됩니다.

T/T = Telegraphic Transfer(전신환)

전신 또는 텔렉스를 이용하여 송금하는 방법

다시말해 대금을 shipper쪽에 입금을 해 주어야 물건을 출고하는 방식 입니다.

주로 화주쪽의 신용도가 낮거나, 물품 대금금액이 작다거나, 또는 서로 거래의 기록이 별로 없을때 사용 됩니다.

다시말하면 RISK를 안고 진행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만, 수수료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자본이 튼튼하고 신용이 충분하다 하더라도 수수료때문에 T/T를 선호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자 마찬가지로 연결해서 영어공부도 같이 해봐요~

Telegraphic : (형)전신의

Transfer : (동) 이동하다 / (명) 이동

여기서 Transfer는 동사로 쓰였을까요? 명사로 쓰였을까요?

형용사는 명사를 수식하기 때문에 명사가 정답니다^^

(다만, 형용사는 대명사(ex : him/her)를 수식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부사는 동사, 형용사, 자기 이외의 다른 부사를 수식합니다. 명사는 수식하지 않습니다.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저는 제가 직접 포스팅하는 내용만 올립니다. 이웃추가 하시고 소식 먼저 받아보세요.

'무역 실무서' 관련 전자책 구매 및 기업 또는 개인 실무 강의 진행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239364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26910

무역실무 강의 13’ 미리보기 : https://youtu.be/nSgj_cdwD2c (Full version 1H45M)

'English Business email 작성법'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277071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31450

'인문학으로 배우는 재미있는 영단어 이야기'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32619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37917

'10년째 영알못 외국인과 대화하는 영어공부법' 전자책 구매 가능 합니다.

전자책을 구매하면 영어공부관련 '개인컨설팅'을 유선으로 진행해 드립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51184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40466

'칼퇴를 부르는 섬유인 벤더인 원단실무서' 전자책 + 강의 구매 가능 합니다.

크몽 : https://kmong.com/gig/361168

탈잉 : https://taling.me/Talent/Detail/41660

원단실무 강의 10’ 미리보기 : https://youtu.be/t5LS6I7DoLU (Full version 2h12m)

성공하는 해외영업 취업, 면접, 코칭 상담

강의 및 개별 구매 또는 상담 문의 : Sheldonlee@kakao.com

↓↓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

 

 

<무역 실무 영어 1탄> FOB / CIF / EXW / DDP? 이런뜻이였구나!! (부제 - Incoterms)

안녕하세요 Sheldon 입니다. ​ 제가 해외바이어들과 계속 소통하고 결실을 맺어야 하는 무역회사에 13년째 다니면서 무역 용어에 대해 전문지식이 없이 실무에서 본질과 다르게 사용하는 용어들

sheldonlee.tistory.com

 

반응형